AI Agent Assist

페르미의 AI Agent Assist는 상담 중 상담사의 실시간 응대를 AI가 지원합니다.
답변 제안, 상담 요약, 데이터 분석, 실시간 통역 기능을 제공합니다.
Fermi AI Agent Assist

Customer contact through Fermi AI Agent Assist

페르미 AI Agent Assist

AI Agent Assist를 통해,
화상 상담 중 고객의 질문이 아무리 복잡해도,
질문의 맥락을 이해하고 흔들림 없는 실시간 응대가 가능합니다.

What can AI Agent Assist Solve?

AI Agent Assist가 해결하는 문제점

상담사의 실시간 멀티테스킹 업무 부담과 피로

고객과 대화, 시스템 조작, 정보 검색 등을 동시에 수행해야 하는 동시업무 수행 부담 문제를 AI Agent Assist가 실시간을 대화를 분석하여 필요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동시업무와 반복수행 업무 부담 경감

상담사의 경력에 따른 상담 품질 편차와 경험 부족 상담사의 실수

상담사간 경험과 능력에 따라 고객 응대 품질의 편차가 발생하고 신입 상담사의 응답 지연이나 실수가 자주 발생하는 문제를 AI Agent Assist가 응답 가이드, 실시간 스크립트를 제안하여 모든 상담의 품질 편차를 최소화

정보 검색 시간

상담 중 필요한 제품 정보, 정책, 답변 등을 찾는 데 시간이 많이 소모되는 문제를 AI가 상담 내용의 맥락을 이해하여 정보를 즉시 제공하고, 여러 시스템에 분산된 정보를 통합하여 제공함으로써 검색 시간을 대폭 단축

실시간 언어 장벽

외국인 고객 증가 시 상담사는 다양한 언어에 대응해야 하고, 문화적인 맥락까지 이해해야 하는 언어 장벽을 AI가 실시간 번역 및 통역을 제공하여 언어 장벽을 낮춤

금융상품 불완전 판매 등 관련 법규와 규정 미준수

금융, 의료 등과 같은 산업 분야는 상담 중 특정 정보를 반드시 안내해야 하거나 금지된 표현을 하지 말아야 하는 규정 미준수 문제를 AI가 실시간으로 대화를 모니터링하여 필수 안내 사항을 놓치지 않도록 알림을 제공하거나 규정위반 가능성을 사전에 경고

상담 후 업무 처리 시간

상담 종료 후 상담 내용 요약, 후속 조치 사항, 연동 시스템에 업데이트 등의 등 후 처리 업무 처리 시간이 소요되는 문제를 AI가 대화를 자동으로 요약하여 하여 후 처리 업무 시간 단축

What's Special Main Features

주요기능

AI Agent Assist가 제공하는 기능

AI 답변 제안

화상 상담 중 고객의 질문에 대해, 가장 적합한 답변을 실시간으로 제안하는 기능.

Retrieval-Augmented Generation(RAG)기술을 기반으로, 기업의 지식자료와 과거 상담 이력을 빠르게 검색하고, 정확하고 상황에 맞는 답변을 자동 생성

“AI가 추천한 답변을 참고해 더 빠르고 신뢰감 있게 응대할 수 있어요.”

상담내용 요약 자동화

상담 종료 후, 대화 내용을 자동으로 정리해주는 기능.

고객 요구사항, 질문 내용, 상담 결과 등을 빠짐없이 요약하여 상담사는 기록이나 정리에 들이는 시간 없이 다음 업무에 집중

“상담 후 요약 리포트가 자동 생성되어 후속 처리 속도가 빨라졌어요.”

자연어 기반 상담 분석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의 행동 패턴, 관심사, 불만 유형 등을 자연어로 자유롭게 분석할 수 있는 기능.

GPT 유사 인터페이스로 “이번 달 불만 키워드 보여줘”, “대출 관심 고객의 비율은?”처럼 질문하면 실시간으로 정제된 인사이트를 제공

“제품 관리자 화면에서 AI에게 직접 질문해 고객 인사이트 및 각종 원하는 통계자료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요.”

실시간 자막/통역

외국인 고객의 음성을 자동으로 번역하여 화면 자막 형태로 실시간 제공하는 기능.

언어 장벽 없이 다문화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며, 상담 정확도와 고객 만족도 향상 (지원 언어 : 영어,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 등)

“이제 외국 고객과의 상담도 어렵지 않게 되었어요.”

Key Benefits

도입효과

상담시간

30%

감소

고객 응대 정확도

45%

향상

상담사 업무효율

60%

향상

외국어 고객 커버리지

30%

향상